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June 07, 2007

니콘 애기번들1과 애기번들2 차이점, 아기번들II, I 차이; Nikon 18-55mm


니콘 D40, D40X, D50 디카(DSLR)에는 애기번들(정식 명칭: AF-S DX Zoom-Nikkor 18-55mm f/3.5-5.6G ED)이라는 애칭의 줌렌즈가 기본적으로 붙어 있습니다. 물론 카메라 바디만 구입했을 때에는 없습니다. 그런데 애기번들 렌즈에는 버전이 있습니다. 1과 2버전입니다.

"애기번들1"은 D50 기종에 붙어 있었는데, 현재 D50카메라와 "애기번들1 렌즈"는 모두 단종되었습니다. 지금 현재 D40, D40X 카메라에 붙어 있는 렌즈는 "애기번들2"입니다.

아래 사진은 애기번들2입니다. 버전1에 비해 디자인이 좀더 세련되어졌습니다. 버전1은 렌즈 외관에 저렴한 분위기가 있었는데, 버전2는 고급렌즈 못지 않게 모양새가 상당히 쿨해졌습니다. 줌링 끝부분에 은색 테두리가 들어가 있고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니콘은 저가형 렌즈는 좀 조잡하게 디자인하지만, 이번에 니콘에서 D40, D40X 같은 보급형 DSLR에 올인했기 때문에, 보급형 번들렌즈인 애기번들도 좀더 고급스럽게 다시 만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애기번들2

위의 사진의 "AF-S NIKKOR 18-55mm f3.5-5.6G II ED" 라는 렌즈명에 로마숫자로 "II" 즉 "2"가 들어가 있습니다. 다만 버전1은 로마숫자 "I" 같은 것이 없습니다.


Q: 화질 차이 있나요?
렌즈 구성도 똑같은 5군7매이고, ED렌즈 1장, 비구면렌즈 1장이 똑같이 들어가 있습니다. 렌즈의 내부 구조도 동일합니다. 렌즈 화질을 도표로 나타낸 "MTF곡선"도 거의 같았습니다. 버전2가 화질이 약간 더 좋다는 의견도 있는데 차이를 체감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물론 두 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한다면, 버전2가 좋을 것입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