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June 20, 2007

Excel: 엑셀 돈단위, 화폐 단위; 원화, 엔화, 달러화로 금액 표현; Currency


예를 들어, 어떤 셀에 1000 이라는 숫자가 있을 때, 한국돈으로 \1,000 이렇게 천원을 나타내려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

* 그 셀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하여, 셀 서식 항목을 선택합니다. 다음 그림과 같은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엑셀 통화 기호

* 표시 형식에서 통화 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통화란 전화통화가 아니라, "돈"이라는 뜻입니다. 기본적으로 한국돈 단위인 \ 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기호 라는 목록을 클릭하면, 일본 엔화(¥)나 미국 달러화($ 또는 US$) 등의 기호가 나옵니다.

미국 달러화의 경우에는 소수 자릿수를 2자리 정도로 지정해 주는 것이 적당합니다.

음수 라는 곳에서는, 적자 등의 음수 값을 빨갛게 표시하거나, 앞에 마이너스(-) 부호를 붙인다든지,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제 키보드의 F2키를 눌러 셀을 편집하면, 원화 기호(\)가 잠시 사라졌다가, 편집 후 자동으로 다시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B열의 모든 숫자를 원화(\) 형식으로 나타내려면, 엑셀 상단의 B 라는 글자를 클릭하면, B열(B세로줄)이 한꺼번에 선택됩니다. 그런 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셀 서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엑셀 문서 전체의 숫자를 한꺼번에 선택하려면 Ctrl+A키를 누릅니다.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