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June 23, 2007

표준렌즈를 영어로는? 망원렌즈, 광각렌즈, 단렌즈: Lens Name


표준렌즈는 영어로 "Normal Lens" 라고 합니다. "Standard Lens" 라고 할 때도 있는데, "Normal Lens"가 더 많이 쓰이는 표현입니다. 표준렌즈란 가장 자연스러운 원근감을 표현하는 렌즈로서, 35미리 카메라에서는 "50mm" 렌즈를 지칭합니다. "핫셀브라드"나 "롤라이플렉스" 같은 6X6사이즈 중형 카메라의 표준렌즈는 "80mm" 입니다.

그런데 "카메라 본체에 기본으로 붙여서 파는 값싸고 간편한 렌즈"를 표준렌즈라고 부를 때도 있습니다. 이것은 번들렌즈(Bundle Lens)가 더 정확한 표현입니다.


망원렌즈를 영어로는?
망원렌즈는 영어로 "Telephoto Lens" 라고 합니다. 초망원렌즈는 "Super Telephoto Lens" 라고 합니다.


광각렌즈를 영어로는?
광각렌즈는 "Wide-angle Lens" 또는 "Wide Lens" 라고 합니다. 초광각렌즈는 "Ultra Wide Lens" 라고 합니다.


단초점 렌즈 / 단렌즈의 영어 이름은?
줌렌즈가 아닌 렌즈 즉 초점이 고정되어 있는 단일초점렌즈는 "Prime Lens"라고 부릅니다. 줌렌즈(Zoom Lens)의 반대말입니다.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