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July 19, 2007

화면이 파랗게 변할 때 복구 방법? 윈도우 블루스크린 에러 화면 Blue Screen


컴퓨터 모니터가 갑자기 파랗게 변하면서, 복잡한 영문 메시지가 나오는 "에러 화면"을 "블루 스크린"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윈도우나 컴퓨터에 치명적인 에러가 발생해서 정상적인 작동이 불가능한 상태라는 뜻입니다.

무수히 많은 경우가 있지만, 대체로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을 때 블루스크린이 자주 발생합니다. 컴퓨터 주변기기가 슬롯에 제대로 꽂혀 있지 않을 때, 주변기기 자체가 고장났을 때 많이 발생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램(RAM) 불량이나, 램 소켓이 접점 불량일 때 블루스크린을 자주 접했습니다. 램 문제라면, "접점부활제"인 BW-100 을 소켓에 약간 뿌려서 소켓 접점을 청소한 후에 다시 부팅해 보면 해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BW-100 이 없을 때는 WD-40 을 대용으로 사용해도 괜찮았습니다.

"서비스팩"을 설치하지 않은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하드웨어에 문제가 없어도 블루스크린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서비스팩과 버그 패치 등을 다운받아서 설치해 주면 해결됩니다: ▶▶ 윈도우 업데이트 사이트 주소는? 보안 패치 받는 곳은? - Windows Update

컴퓨터 바이러스가 실행되어 있거나, 바이러스가 하드 디스크를 (논리적으로) 손상시켰을 때 블루스크린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바이러스를 잡아야 합니다. 바이러스를 잡아도 손상된 하드까지 복구되지는 않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이때는 하드를 포맷해야 합니다.

어떤 사이트를 방문하면 뭔가를 다운받으라고 나오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것은 "액티브엑스"라는 것인데 이것을 많이 다운받으면 컴퓨터가 먹통이 되면서 블루스크린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블루스크린의 원인을 끝내 찾을 수 없다면, 하드의 중요한 파일들을 CD에 모두 백업한 후, 하드를 포맷하고 윈도우를 다시 설치해 보는 최후의 방법이 있습니다.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