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July 19, 2007

EXE파일이란? exe 확장자 파일 용도


"exe 파일"은 "실행파일"이고 쉽게 말해서 "프로그램 파일"입니다. 예를 들어 DOOM 이라는 게임 프로그램을 설치했다면 그 안에 DOOM.EXE 같은 파일이 있는데 그 파일을 클릭하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exe 파일 속에는 컴퓨터만 이해할 수 있는 "기계어 코드"가 들어 있습니다.

반면 "txt 파일" 등은 문서파일입니다. 메모지나 공책처럼 그 안에 "글자"들이 들어 있습니다. 클릭하면 그 글자들을 보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는 .exe 나 .txt 등의 확장자가 보이지 않습니다. DOOM.EXE 는 그냥 DOOM 으로만 보입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확장자를 보이게 설정하면 exe 등의 확장자가 보입니다.

참고: ▶▶ '확장자'란? 파일의 확장자를 보이게 하자 [컴퓨터 초보자를 위한 강좌]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