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July 07, 2007

상위 디렉토리 검색 명령어, 부모 폴더로 이동 명령, 리눅스, 도스창에서; Parent Directory


도스(DOS)나 리눅스/유닉스에서, 현재 디렉토리는 점(.) 1개로 표현하고, 상위디렉토리 즉 부모디렉토리는 점 2개(..) 로 표현합니다. 따라서 디렉토리 변경 명령어 뒤에 마침표 2개를 붙이면 상위디렉토리로 이동합니다. dir 이나 ls 같은 파일 목록 보기 명령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아래 상자의 명령어를 프롬프트에서 타이핑하면, 현재 디렉토리의 바로 위의 디렉토리를 대상으로 작업이 됩니다.

dir ..

cd ..


현재 디렉토리(폴더)가 최상위 디렉토리 즉 루트 디렉토리라면, 더 이상 상위 디렉토리가 없기에 명령어를 쳐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윈도우 도스창에서와 달리 리눅스나 유닉스에서는
cd..
이렇게 명령어와 점을 붙이면 command not found 에러가 납니다. 명령어와 점을 띄어써야 합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