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July 18, 2007

삼성 TV리모콘 고장, LG TV 공용,범용 리모콘 새로 구입, 사용기


삼성 TV를 10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데 TV본체는 아직도 잘 작동하지만, 전용 리모콘이 고장나 버렸습니다. 전지가 소모되어서 그런 줄 알고 갈아보아도 소용이 없었습니다. 오래된 TV라서 전용 리모콘을 팔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다행히 TV 리모콘도 범용이 있더군요. LG와 삼성TV에서만 되지만, 대부분의 TV가 LG나 삼성이니 범용이라고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삼성이 아닌 "그린테크"라는 회사에서 만드는 "Yes-간편리모콘 GI-303" 이라는 리모콘을 구입했습니다. 5000~6000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이었습니다. 삼성TV는 "삼성"이라는 버튼을 먼저 눌러야 합니다. "화면 색상 조정 기능" 외에는 정품 리모콘과 똑같이 모든 기능이 잘 작동했습니다. 삼성TV라면 모델에 상관없이 모두 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리모콘 앞면에는
GI-303
Yes Remote
라는 제품명이 있었습니다. 설마 "예스마담"과 "GI제인"이 합작한 회사는 아니겠지요.. 다만, 마감이 고급스럽지 않은데, 가격이 그만큼 저렴하니 불만은 없습니다.



이 글은 2년 전에 쓴 글입니다. 지금도 이 리모콘이 고장 없이 잘 작동합니다. 다만 은빛 칠이 조금 벗겨지는군요.


다른 회사의 범용 리모콘 구입 사진: ▶▶ 범용 TV 리모콘 구입 사진, 삼성 LG 소니 필립스 파나소닉 도시바 리모컨 Remote Control




tag: living
생활의 발견 | Living

2 Comments:
At July 18, 2007 at 6:34 PM, Blogger archmond said...

ㅎㅎ 안녕하세요. 이번에 휴가 나왔습니다. 잘 계셨죠?

 
At July 19, 2007 at 10:39 AM, Blogger mwultong said...

아크몬드님도 이제 고참이 되셨으니 편하시겠군요 ^^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