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August 19, 2007

디카로 찍은 사진을 아래한글, 아래아 한글에 붙이는 법; HWP JPG


디카로 찍은 원본 사진 파일은 인화용이기에 면적이 너무 크고, 파일 크기도 너무 큽니다. 따라서 특별한 이유가 없는 이상, 포토샵으로 사진의 크기를 미리 적절히 줄여서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모니터로 보았을 때 자연스러운 크기면 됩니다. 사진 축소 방법: ▶▶ 포토샵] 사진 크기 조절; 이미지 사이즈 조정 변경; Image Size Photoshop

* 아래아한글을 실행시킵니다. (아래아 한글 2005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 이제 아래한글 상단 풀다운 메뉴에서

입력 > 개체 > 그림

을 선택합니다.

* "그림 넣기"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하드에 있는 사진 파일(예를 들어 DSC_0238.JPG)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열기" 버튼을 누르면 열립니다.

* 아직 사진이 한글 문서에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 마우스로 한글 문서 화면을 긁어줍니다. 즉 "드래그"합니다. 사진을 붙일 크기만큼 마우스로 문서의 빈 곳을 긁으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 사진이 한글문서에 나타날 것입니다.

* 한글 문서에 삽입된 사진의 크기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사진의 모서리에 있는 작고 하얀 사각형을 마우스로 이동시키면 사진 크기를 다시 조정할 수 있습니다. 크기 조정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키보드의 Ctrl+Z키를 누르면 취소가 되어 다시 원래 크기로 돌아갑니다.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