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September 03, 2007

사과씨, 살구씨, 협죽도, 잉글리쉬 아이비의 위험성; Apple Seed


어제 또는 그저께 밤에, TV에서 의외의 프로그램이 나왔습니다. 사과씨에 독성이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사과 씨"에 청산가리 성분이 있어서 믹서로 사과를 통째로 갈아먹으면 위험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사과를 씨까지 먹은 적이 몇 번 있었기에 좀 놀랐습니다. 중국산 농약 사과 등만이 그런 것이 아니라, 원래 사과의 씨에는 독성이 있다고 합니다.

살구씨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살구씨는 "행인 杏仁"이라는 한약재로 쓰이는데 역시 독성이 있었습니다. 많이 먹으면 죽을 수도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특히 어린이는 몇 개만 먹어도...

그리고 제주도에 많은 관상용 식물인 "협죽도 夾竹桃"가 맹독성을 띄고 있다는 내용도 있었습니다.

"잉글리쉬 아이비"라는 담쟁이 덩굴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잉글리쉬 아이비는 실내 장식용으로도 사용되고 공기정화식물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그 자체에는 역시 독성이 있었습니다. 아기들이 있는 집에서 이런 것을 키우면 절대 안되겠더군요.

식물 자체의 독성에 대해서는 신경 쓰지 않았는데 앞으로는 주의해야겠습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