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September 28, 2007

컴팩트카메라 추천, 인기 똑딱이는? Compact Camera


컴팩트카메라 Compact Camera, 속칭 "똑딱이"란 포켓에 넣고 휴대할 수 있는 작고 납작한 카메라를 말합니다. DSLR 의 반댓말에 해당합니다.

현재 컴팩트카메라는 전세계적으로 캐논(Canon)이 가장 인기가 좋고 사용자가 많습니다. 제가 니콘 유저이지만 니콘의 똑딱이인 쿨픽스(COOLPIX)는 별로 인기가 없었습니다. (2007-12-28 업데이트: 하이엔드 똑딱이인 '니콘 쿨픽스 P5100'은 '캐논 G9'보다도 화질이 더 좋게 느껴졌습니다.) 캐논 똑딱이는 크게 2가지 종류가 있는데,

* 하나는 여성 취향 디자인의 "익시 / 익서스" 시리즈입니다. 일본 국내에서는 익시(IXY)라고 부르고, 수출품에는 익서스(IXUS)라는 다른 이름을 붙입니다.

* 다른 하나는 좀더 전문적인 기능이 많고 남성적인 디자인의 파워샷(PowerShot) 시리즈입니다. 시커먼 디자인이라서 여성 유저에게는 별로일 것입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 최신 파워샷 시리즈는 PowerShot G9 입니다.


익시 시리즈가 휴대성도 좋고 가장 똑딱이다운 똑딱이이기에 추천할 만합니다.

참고로, 컴팩트카메라는 1000만 화소 이상이라도 DSLR보다는 화질이 훨씬 떨어집니다. 필름에 해당하는 센서(CMOS / CCD)가 콩알만한 면적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미국인들은 콤팩트카메라로서 파워샷을 주로 사용하더군요: ▶▶ 최신 유행 디카 동향 보기, 플리커에서 디카 인기 순위; Digital Camera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