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September 29, 2007

니콘 F3 출시 연도; Nikon F3 발매일, 년도


프로용 카메라인 "니콘 F3" 가 출시된 연도는 1980년 3월입니다. Nikon F3 는 80년대를 주름잡은 최고의 35mm SLR 카메라였습니다. "조리개 우선 자동 노출" 기능이 있었습니다.

물론 디카는 아니고 필카였습니다. 당시에는 디카가 없었습니다.

NASA(나사)의 우주 왕복선에서도 F3 를 사용했습니다. 우주용으로 약간 개조된 F3에 대구경 준광각렌즈인 "35mm F1.4" 렌즈를 장착한 것이었습니다.

F3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F3HP 라는 모델이 가장 인기가 있었습니다. 이것은 안경을 쓴 상태에서도 파인더가 구석구석 잘 보이는 것이었습니다. 다만 파인더가 약간 작게 보였습니다.

F3부터 시작하여 현재 F6까지의 디자인은 이탈리아의 자동차 디자이너인 "조르제토 쥬지아로(Giorgetto Giugiaro)"가 했습니다. "페라리"와 "람보르기니"도 디자인한 분입니다. 니콘 카메라의 디자인이 멋진 이유가 따로 있는 것이지요. 역시 이태리인의 미적 감각은 누구도 따라가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후속 기종인 니콘 F4 가 1988년에 출시되었지만, F3의 인기는 계속되었습니다. F3는 2000년 10월에서야 생산이 종료되었습니다. 무려 20년간 생산된 것입니다.

요즘 니콘 F3 의 중고 가격이 30만원 정도에 거래가 되더군요.


아마추어 사진가들은 저가형인 니콘 FM 시리즈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 니콘 FM 시리즈란? Nikon FM2, FM3A, FM10 수동식 카메라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