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September 05, 2007

JPG 파일 만들기 방법은? JPG File 생성 편집 프로그램


".jpg" 라는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이미지 파일" 특히 그 중에서도 "사진 파일"입니다. 디카(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하거나, 인쇄물을 스캐너로 스캔하면 JPG 파일이 생성됩니다. 물론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서 그림을 그린 후 그것을 JPG 로 저장해도 됩니다.

jpg 파일을 만들 수 있는 가장 간단한 프로그램은 "그림판"입니다. 윈도우XP의 경우,

"시작" 버튼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그림판

으로 그림판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림판에서 붓으로 그림을 그린 후에, 상단 메뉴에서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

을 선택하고, "파일 이름"을 적당히 지정하고, "파일 형식"을 JPEG (*.JPG;*.JPEG;*.JPE;*.JFIF) 로 저장하면, JPG 파일이 하드에 만들어집니다.

그러나 사진이나 복잡미묘한 그림이 아닌, 몇 가지 색으로 이루어진 간단한 그림은 PNG 나 GIF 로 저장하는 것이 훨씬 더 좋습니다. "약도"나 "회사 로고" 같은 단순한 그림을 JPG 로 저장하면 오히려 화질도 나빠지고 파일 크기만 늘어납니다.


그런데 JPG 파일 만들기와 편집하기에 가장 좋은 프로그램은 바로 "포토샵"입니다. 그림판은 장난감 같은 프로그램이고, 포토샵은 본격적으로 사진 파일을 다루는 고급 소프트웨어입니다.




tag: photoshop
포토샵 | Adobe Photoshop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