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September 27, 2007

니코매트 Nikomat, Nikkormat란? 니콘(Nikon) 카메라인가요? 짝퉁?


옛날에 니코매트(니코마트) Nikomat 라는 이름의 "35mm SLR 기계식 필카(필름 넣는 카메라)"가 있었습니다. 국내나 일본에서는 제품명이 Nikomat 였지만, 서구에서는 Nikkormat(니코르매트, 니코르마트)라는 다른 철자였습니다. 같은 이름입니다.

니코매트는 일본 니콘에서 생산된 카메라가 맞고 짝퉁이나 유사품은 아닙니다. 니코매트는 1965년에 최초로 발표되었고 1970년대에 대중적으로 인기가 있던, 수동식 35미리 카메라였습니다.

Nikomat는 완전 기계식 카메라지만 파인더 안에 노출계가 내장되어 있어서 노출계 바늘의 움직임에 맞추어, 사람이 손으로 직접 조리개와 셔터 속도를 조정하여 촬영했습니다. (노출계가 없는 니코매트 FS 모델도 있었음.) 크고 무겁고 쇳덩어리라서 튼튼한 카메라였습니다.

최고급 기종은 아니고 중급기였습니다. 프로들이 사용하는 최고급 기종은 니코매트가 아닌 "Nikon F"였습니다.

Nikomat가 단종되고, 1977년부터는 "Nikon FM"이라는 이름으로 기계식 카메라가 생산되기 시작했습니다.


1965년에 "Nikomat FT"가 최초로 나왔고, 한국 중고 시장에는 "Nikomat FT3 (1977년)"가 많이 있더군요.

FM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니코매트에도, 은빛과 검정색 2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참고: ▶▶ 니콘 FM 시리즈란? Nikon FM2, FM3A, FM10 수동식 카메라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