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September 26, 2007

파일 다운로드가 안돼요, PC에 다운(내려받기)받은 파일이 깨집니다; IE 6 File Download


파일이 다운로드가 안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다운받으려는 그 파일이 서버 컴퓨터에서 삭제되었다면 당연히 받을 수 없고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이런 식의 에러가 발생합니다. 이때는 그 사이트 주인에게 메일을 보내서 파일을 다시 올려달라고 요청하거나 다른 사이트에서 같은 파일을 찾아보는 수밖에는 없습니다.

물론 자신의 컴퓨터에 문제가 있을 때에도 다운이 안됩니다. 예를 들어, IE 같은 인터넷 브라우저의 "캐쉬 파일(임시 파일)"들이 저장되는 폴더에 문제가 있다면 다운로드가 안되고, 설령 내려받기가 되더라도 파일이 깨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때는, IE 6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시키고, 상단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을 선택하여 설정 창을 열고, "임시 인터넷 파일"이라는 곳에서, 파일 삭제라는 버튼을 누릅니다. 이러면 임시 파일이 저장되는 폴더를 깨끗이 청소할 수 있습니다.


IE 7 버전에서는, "인터넷 옵션" 창에서,

일반 > 검색 기록 > 삭제

를 선택하고, 임시 인터넷 파일 이라는 곳의 "파일 삭제" 버튼을 누르면 "인터넷 임시 파일"들이 삭제됩니다.



여전히 다운로드가 안되면 "하드 디스크의 남은 용량"을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 윈도우XP] 하드 디스크 남은 용량, 드라이브 사이즈 보는 방법; Windows HDD Disk Free Size
하드가 꽉 차 있다면 더 이상 하드에 파일을 기록할 수 없기에, 다운로드도 당연히 되지 않습니다. PC의 하드 디스크는 무한정 많은 파일을 저장할 수 없고 한계가 있습니다. 하드에서 불필요한 파일들을 모두 지우면 됩니다.



윈도우가 "컴퓨터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에 감염되어 있다면, 파일 다운로드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백신 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를 고쳐야 하는데, 초보자에게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노턴 안티 바이러스" 같은 백신 프로그램이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을 경우, exe 같은 실행파일이 다운로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exe 파일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을 경우나 감염되었다고 오인하는 경우입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파일은 다운받으면 위험합니다. 굳이 받아야 한다면, 백신 프로그램 실행을 중지시킨 후에 받으면 됩니다.



하드 디스크에 심각한 에러가 발생한 상태라면, 파일 다운로드가 잘 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때는 디스크 검사 프로그램을 돌려서 에러를 수정해야 합니다:
▶▶ 1달에 1번 정도는 하드 디스크 검사를 [컴퓨터 초보자를 위한 강좌]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