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October 01, 2007

BS-1 핫슈 커버, 플래시 접점 보호 캡 사진, 구입기; Nikon SHOE COVER BS1


어떤 카메라든 카메라 맨 위쪽에 보면, 외장 플래시(스토로보)를 끼우는 "핫슈"라는 곳이 있습니다. 외장 플래시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핫슈가 공기 중에 항상 노출되어 있어서, 먼지가 쌓이거나 하면 "접점 불량"이 생길 우려가 있습니다. 이때는 핫슈 보호 커버를 씌워야 합니다. 니콘에서는 핫슈 커버를 "BS-1"이라는 이름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모든 종류의 니콘 카메라에서 다 사용할 수 있지만, 다른 메이커의 카메라에 잘 장착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특히 소니, 미놀타 카메라의 핫슈에는 장착이 안됩니다.

클릭하면확대
BS-1
니콘 카메라용 플래시 접점 보호 뚜껑 (우측 사진들)

니콘 카메라를 사면 기본적으로 핫슈에 커버 1개가 끼워져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분실 가능성이 높은 악세서리라서 별도로 구입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bottom 이라고 된 곳이 커버의 아래쪽이고, top 이라고 된 곳이 커버의 윗면입니다.

제품명은 Nikon 핫슈커버 BS-1 (전기종호환) 이라는 이름인데 가격이 무려 3000원이더군요. 이런 작고 시시한 플라스틱 조각이 3천원이라니 엽기적입니다. 마분지 포장지도 니콘 제품이 맞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허접합니다.


좌측 사진의 렌즈 뚜껑에 대하여: ▶▶ 렌즈캡, 렌즈 앞캡 52미리 사진; 니콘 렌즈 뚜껑 Nikon Lens Cap LC-52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