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September 29, 2007

기계식 수동 카메라, 수동식 필카 추천; Mechanical Manual SLR


현재 판매되는 카메라는 대부분 디카(디지털 카메라)입니다. 디카는 거의 완전히 전자식입니다. 기계식 디카라는 것은 있을 수 없습니다. 전자 부품이 사용되지 않고 기계적 장치로만 이루어진 카메라는 구형 필카(필름 카메라)에만 있습니다.

1970년대나 그 이전에 생산된 카메라는 대부분 기계식 수동 카메라입니다.

기계식 수동 카메라로서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있었던 것은 "니콘 FM 시리즈"였습니다. 카메라 상점에 가서 "기계식 수동 카메라"를 보여 달라고 하면 대부분 Nikon FM2 같은 FM 시리즈를 보여줄 것입니다. 이것은 셔터를 비롯하여 모든 것이 기계식으로 되어 있어서 전지가 없어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파인더 속에 전자식 노출계가 들어 있긴 하지만, 적정 노출을 알려줄 뿐이지, 자동 노출은 아닙니다. 당연히 자동 초점도 아니고 수동 초점 + 수동 노출입니다. 참고: ▶▶ 니콘 FM 시리즈란? Nikon FM2, FM3A, FM10 수동식 카메라

일제가 아닌 독일제 카메라로서는, 라이카 M3 (Leica M3) 가 완전한 수동식 + 기계식 카메라입니다. 안에 전자 부품이 하나도 없습니다. 다만 SLR 은 아니고 레인지파인더 카메라입니다. 아주 인기가 있던 전설적인 명작 카메라였습니다. 클래식 카메라에 속합니다. 가격이 너무 비싸서 아마추어가 구입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현재는 중고만 있고 상태가 좋은 제품을 구하는 것은 좀 어렵습니다.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