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September 29, 2007

엑셀 Excel, 사진 붙이기 첨부 방법, 그림 파일을 엑셀로 보내는 법; JPG Image File


Q: 디카로 찍은 사진 파일을 엑셀에 첨부하는 방법은?

A: 우선 디카에 들어 있는 "메모리 카드" 속에서 사진 파일을 PC의 하드 디스크로 전송해야 합니다: ▶▶ 디카 SD 리더기 사용법; 카메라 SD메모리 카드 리더기 접속법

그런데 그 사진의 파일 이름이 ".JPG" 라는 확장자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니콘 디카의 경우) NEF 등의 확장자는 엑셀에서 인식하지 못합니다. JPG 가 아닐 경우는 "니콘 캡쳐" 등의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JPG 파일로 변환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디카에서 복사해 온 원본 사진은 너무 크기 때문에, 엑셀 시트에 붙이기가 곤란합니다. 포토샵 등의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사진을 엽서 정도의 작은 크기로 적절히 축소해야 합니다: ▶▶ 포토샵] 사진 크기 조절; 이미지 사이즈 조정 변경; Image Size Photoshop


* 이제 JPG 사진 파일이 준비되었다면, 엑셀을 실행하고 엑셀 시트에서 사진을 넣고 싶은 장소를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 엑셀 상단 메뉴에서

삽입 > 그림 > 그림 파일

을 선택합니다. 파일 고르기 대화상자가 나오는데, 아까 준비한 jpg 등의 사진 파일을 지정해 주고 "삽입" 버튼을 누릅니다.

* 이제 엑셀 시트에 그림이 삽입되었을 것입니다. 그림의 귀퉁이를 마우스로 잡아당기거나 하면 그림의 크기를 재조정할 수 있고, 사진을 마우스로 더블클릭(빠르게 2번 연속클릭)하면 사진을 더 정밀히 조정할 수 있는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