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November 28, 2007

CF CARD란? CF카드의 뜻 의미


CF카드란 것은 광고카드나 신용카드가 아니라, "플래시 메모리 카드"의 일종입니다. 컴퓨터 본체에 들어 있는 램(RAM) 메모리와 달리, 플래시 메모리는 전원 공급이 차단되어도 그 안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들이 지워지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각종 데이터 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 성냥갑만한 크기의 얇은 플라스틱 카드입니다. 컴퓨터의 플로피 디스켓과 비슷한 저장 장치이지만, 플로피 디스켓과 비교할 수 없이 용량이 크고 안정성이 높습니다.

디카(디지털 카메라) 파는 곳에서 살 수 있습니다.

CF CARD 의 정식 명칭은 "컴팩트플래시(CompactFlash)"입니다. CompactFlash 를 CF라고 약자로 줄인 것입니다.

CF카드는 주로 디카(DSLR)에 넣고, 필름 대신에 사진을 저장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CF카드 사진 보기: < CF CARD (CompactFlash) >


현재 디카에는 대부분 SD카드가 사용됩니다. 오래된 디카나 전문가용 DSLR에서만 CF카드가 사용됩니다.


CF 카드 가격은?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2007-11-28), CF CARD 4GB(4기가) 짜리 1장이 메이커에 따라 4만원에서 8만원 정도 하는군요.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