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November 25, 2007

니콘카메라의 색감; 니콘 렌즈 색감 샘플; Nikon DSLR Nikkor Lens Color


필카의 경우에는 필름과 렌즈가 색감을 결정했지만, 디카는 센서(CCD/CMOS; 촬상소자)와 렌즈가 결정합니다. 니콘렌즈(니코르 렌즈)의 경우, 렌즈 색감은 착 가라앉은 중후한 느낌이고, 나쁘게 말하면 좀 칙칙한 편입니다. 디카(DSLR) 니콘의 센서 색감으로 인해 전체적으로 약간 화사해지긴 했습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다른 회사 카메라에 비해서는 좀 무거운 회색 톤입니다.

아래 사진은 니콘 D40X로 찍은 사진 샘플입니다. D40이나 D40X는 니콘 DSLR 중에서 가장 색감이 좋고 화사한 편입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캐논 등에 비해서는 좀 가라앉은 느낌입니다. 반면 캐논은 너무 들뜬 느낌을 주더군요. 통통 튀는 느낌이랄까.

니콘의 색감은 화려하진 않지만 오래 봐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클릭또는옆으로스크롤가능
체리

▶▶ 체리 시식기, 버찌 '벚나무 열매' 사진; Cherry Photo


클릭하면확대
홍삼 드링크

▶▶ 홍삼 드링크 정물 사진, 시음기; Red Ginseng

위의 사진들은 플래시 없이, 삼각대에 고정하여 자연광으로 장시간 노출을 준 사진입니다.

니콘은 원래 사진기자용 카메라로 많이 사용되어서 저널리즘적인 남성적 색감을 강조했습니다. 반면 캐논은 여성지 화보 등의 촬영에 많이 사용되었기에 여성적인 색감을 중시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찍으려는 사진 분야가 어떤 것인지에 따라서 색감의 기준도 달라지게 됩니다.


더 많은 니콘 카메라 색감 샘플 사진 보기:
▶▶ 가장 화질 좋은 디카는? D40X DSLR 화질 샘플 사진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