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숍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Previous Post TM 특수문자 쓰기 방법; 등록상표 기호, 트레이드마크 표시; Trademark핫도그 사진, 전자렌지용 즉석 백설 핫도그 시식기; Instant Corndog Photo...MS워드 말풍선, 리본 그림 추가하기, 별표 도형 넣기; MS-WORD speech bal...MS워드 그림 붙이기, MS-WORD JPG 사진 파일 삽입 방법니콘 SB-28 스트로보 플래시 단종 여부? Nikon Flash도스에서 확장자 변환 방법; DOS에서 File Ext 바꾸는 법, 명령어화씨를 섭씨로 바꾸기 공식과 방법은? F to CMS WORD 장점, MS 워드 단점D40 D40X 문제점과 제약 사항? 니콘 Nikon DSLRNTFS란 무엇인가요? 윈도우 파일 시스템 뜻, 의미

킹크랩 사진, 왕게 시식기, 맛은? Cooked King Crab

Friday, November 23, 2007

킹크랩(북태평양산 왕게) 시식기입니다. 병환중인 할머니가 식욕이 없어서 구입한 것인데, 시식기를 작성하려고 저도 좀 먹어 보았습니다. 할머니 입맛에는 그리 맞지 않았습니다. 지난 번에 올린 <즉석 핫도그> 사진은 그리 선명하지 않았지만, 어제 찍은 킹크랩 사진은 꽤 선명하게 나왔습니다. 사진빨이 좋은 포토제닉한 음식일까요.

"니콘 D40X + 18-55mm + SB-400 스트로보 + SC-28 조광 코드"로 촬영한 사진을 포토샵에서 합성했습니다.

왕까지는 아니고 "정이품(正二品) 크랩" 정도 되는 크기입니다. 솥뚜껑만한 크기의 킹크랩도 있는데, 아래 사진에 있는 이것은 그리 큰 것은 아닙니다. 게 몸통은 없고 다리만 들어 있더군요. 그리고 사진 우측의 은빛 도구도 2개 끼어 있었습니다. 킹크랩 게살을 파먹는 기구입니다. 이 킹크랩의 가격은 잘 모르겠지만, 1포장에 만원 정도일 것 같습니다.

클릭하면확대
킹크랩
요리한 킹 크랩 사진


사진 맨 우측: 게살 파내는 도구
사진 맨 아래: 킹크랩 전체 포장

국산 게맛에 비해 맛이 그리 강하지는 않고 부드러웠고 향은 별로 없었습니다.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닭고기를 먹는 듯한 촉감이었습니다. 동원 게맛살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물론 동원 게맛살은 게가 아닌 명태로 만든다고 하더군요.

킹크랩은 꽤 먹을 만했습니다. 다만 다리 속의 살을 파내는 과정이 그리 쉽지 않았고, 게살이 여기저기 튀기도 하여 먹는 것이 불편했습니다. 그리고 다리에 선인장처럼 뾰족한 가시가 있고, 껍질이 아주 날카롭게 쪼개져서 자칫 손이나 입을 다치기 쉬웠습니다.

국산의 조그만 게와는 달리, 다리 속에 살이 아주 많았습니다. 위의 그릇에 담긴 다리만으로도 충분히 한 끼 식사가 되었습니다. 물론 반찬으로서입니다. 킹크랩만으로 식사를 하려면 저것의 5배 분량은 있어야 할 것입니다.

소스는 어떤 것이 적당한지 모르겠습니다. 소스 없이 그냥 먹었는데 오히려 자연의 맛이 그대로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소스가 필요하다면, 위의 사진 맨 좌측 상단에 있는 붉은 액체가 담긴 그릇에 <칠리 소스>가 들어 있습니다. 그런 것이 적당할 것 같습니다. 초고추장 같은 강한 것은 금물이겠지요.




2 Comments:
At 1:16 PM, Anonymous 도아 said...

저는 내일 대게를 먹으러 포항에 갑니다. 보고는 먹고난 뒤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At 1:31 PM, Blogger mwultong said...

부럽습니다 ^_^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Categories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