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November 23, 2007

니코매트 FT3, Nikomat Nikkormat FT3 출시 연도


니코매트는 Nikomat 또는 Nikkormat 라는 철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니콘(Nikon)에서 아주 오래 전에 제작하던 35미리 SLR 필카였습니다.

니코매트 FT3 는 1977년에 출시되었습니다. 지금도 쓸만합니다.

제가 Nikomat FT3 를 몇 년 간 사용해 본 적이 있는데, 아주 믿음직한 카메라였습니다.

완전한 기계식이고, 파인더 안에 바늘 노출계가 하나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어두운 곳에서는 노출계 바늘이 잘 보이지 않아서 불편했고, 노출계가 그리 정확하지 않아서 컬러 슬라이드 촬영에는 무리가 있었습니다. 다만 컬러 네가티브 촬영에는 괜찮았습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 조리개 심도 미리 보기 버튼

* (미러 쇼크 방지를 위한) 미러업 촬영 버튼

* 장시간 노출용 B셔터 (케이블 릴리즈를 별도로 구입해야 제대로 사용 가능). 다만 T셔터는 없었습니다.


Q: Nikomat에 니콘렌즈(니코르 렌즈) 사용할 수 있나요?
당연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니코매트는 "니콘 F마운트"를 사용하기에 이론적으로 모든 니콘 렌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디카 전용의 DX렌즈를 붙이는 것은 당연히 곤란합니다. 니콘의 SLR, DSLR은 모두 "F마운트" 한 가지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니코매트에 니콘렌즈와 제삼사에서 만든 니콘 호환 렌즈를 장착해 본 결과 잘 작동했습니다.

참고: ▶▶ 니코매트 Nikomat, Nikkormat란? 니콘(Nikon) 카메라인가요? 짝퉁?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