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November 25, 2007

확장자 WIN, DOS 확장자 파일의 용도? 윈도우98과 도스(DOS)에서


컴퓨터 C드라이브의 루트에 있는 즉 C:\ 라는 폴더(디렉토리)에 있는 WIN이나 DOS라는 확장자의 파일은 대부분 AUTOEXEC.BAT 과 CONFIG.SYS 를 리네임(이름 변경) 해 놓은 파일들입니다.

이런 식입니다:
AUTOEXEC.WIN
CONFIG.WIN

AUTOEXEC.DOS
CONFIG.DOS


윈도98과 도스(MS-DOS) 설치 프로그램이, 설치를 할 때 기존에 있던 AUTOEXEC.BAT 과 CONFIG.SYS 파일을 WIN, DOS 등의 확장자로 임시로 변경해 놓은 것입니다.

WIN 은 윈도우로 부팅할 때의 설정이고, DOS는 도스로 부팅할 때의 세팅입니다.

윈도우로 부팅할 때에는 WIN 확장자 파일이, BAT과 SYS 라는 확장자로 자동 변경되고, 도스로 부팅할 때에는 DOS 확장자 파일이, BAT과 SYS 라는 확장자로 자동 변경되는 식입니다. (자동 변경이 되는지는 잘 기억이 나지 않는군요. 수동으로 변경하고 재부팅하는 것은 당연히 됩니다.)


윈도우2000이나 윈도우XP에서는 도스로 부팅하는 기능을 내부적으로 지원하지 않기에 위와 같은 특수한 확장자의 파일은 없을 것입니다.


참고: ▶▶ AUTOEXEC.BAT CONFIG.SYS 파일 작성 방법 예제, 도스(MS-DOS)용 고전게임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