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November 28, 2007

DIRECTX 삭제해도 되나요? 다이렉트X 지워도 되나요?


DirectX (다이렉트엑스)는 윈도우에서 3차원 그래픽 게임이나 구글어스 등을 실행할 때 꼭 필요한 API입니다. 윈도우를 설치하면 다이렉트 엑스도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설치되는데, 윈도우 업데이트 사이트에서 최신 버전의 DirectX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DirectX란, 게임 등의 프로그램이 그래픽 처리 속도를 높이기 위해, 비디오카드 등의 컴퓨터 하드웨어를 (간접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해 주는 파일들입니다.

DirectX를 지우면 게임도 거의 실행되지 않고, 음악이나 소리도 잘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게임이나 구글어스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지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DirectX는 이미 윈도우 운영체제의 일부분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삭제하면 윈도우가 불안정해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렉트X는 삭제도 완전히 되지 않을 것입니다. 파일들이 아주 복잡하게 뒤엉켜 있기 때문에, 다이렉트X 관련 파일들을 강제로 지우면 윈도우가 아예 부팅이 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DirectX 가 예전에는 게임 등에서만 사용되었는데, 지금은 "구글어스(Google Earth)" 같은 교육적인 프로그램에서도 응용됩니다.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tag: games
게임 | Game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