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November 09, 2007

엑셀에서 제곱미터 셀 서식 지정하기, Excel m2 셀서식


예를 들어 엑셀 시트의 셀에 16.529 제곱미터라는 의미에서 16.529 라는 숫자를 입력했을 때 자동으로 기호가 붙어

16.529㎡

이렇게 표현되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 우선 엑셀의 아무 셀에나 16.529 이런 숫자를 입력합니다. 그 셀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하여 "셀 서식"을 선택합니다.

* "표시 형식" 탭을 클릭합니다. 이미 "표시 형식"으로 선택되어 있을 것입니다. "범주"라는 좌측 목록에서 사용자 지정을 선택합니다.

* 우측의 "형식"이라는 입력칸에 "G/표준" 등으로 쓰여 있을 것인데, 그 값을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0.000㎡

그 입력칸에 위와 같이 적습니다. 위의 포맷 형식 자체를 마우스로 긁어 선택한 후 키보드의 Ctrl+C키를 눌러 복사하고, 입력칸에 Ctrl+V키로 붙여 넣으면 편리합니다.

위의 경우는 소수점 3째자리까지 나오게 하는데, 1째자리까지만 나오게 하려면

0.0㎡

이렇게 하면 됩니다.

* 그런 후 이제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그 셀에 아무 숫자나 적으면 자동으로 제곱미터 기호인 ㎡가 붙습니다.




제곱미터 특수문자 기호 입력법 참고: ▶▶ 엑셀에서 제곱미터 기호 입력하는 방법; Excel m2 평방미터 단위 특수문자 char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