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November 09, 2007

엑셀에서 세로쓰기; Excel 세로로 글자 쓰기 방법; vwrit


엑셀에서는 셀의 세로쓰기도 가능합니다. 세로쓰기를 하려면 "셀 서식"을 이용하면 간단히 구현할 수 있습니다. 각도 조절만 하면 비스듬히 기울여서 "사선"으로 쓰기도 됩니다. 표를 만들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우선 세로로 글자를 쓰려는 셀(칸)을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여러 개의 셀들을 선택하려면 마우스로 드래그하든지 키보드의 "Shift+화살표키"로 선택합니다. 그런 후,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셀 서식"을 선택하면 아래 그림처럼 셀서식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맞춤"이라는 탭을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청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에 있는 빨간 점을, 녹색 화살표가 있는 곳까지 마우스로 끌어서 이동시킵니다. 그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세로쓰기가 됩니다.

엑셀 세로쓰기

글자가 기울어지지 않게 완벽히 세로로 쓰려면 아래와 같이 합니다:

엑셀에서 완벽 세로쓰기로 지방 쓰는 법


엑셀에서 지방 쓰는 법
클릭하면확대

제사 때 쓰는 지방의 상단 부분 종이를 자르는 것은 집안 전통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은 상단 양쪽 모서리를 "모따기"하듯이 자르는데, 위의 경우는 좀 특수(?)한 것입니다.

위의 샘플 지방은 부친 제사에서, 자신의 아버지만 돌아가시고 어머니는 살아계실 때의 지방입니다. 위의 그림에서는, 한자 발음 표기 목적으로 둘다 적었지만, 한자와 한글 중에서 하나만 골라 정중앙에 세로로 씁니다.


일반적인 모양의 지방 쓰기 + 격자 그리드(눈금선) 끄기


클릭하면확대
엑셀에서 지방 쓰는 법 2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