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November 05, 2007

니콘의 기계식 카메라 종류는? Nikon mechanical SLR


기계식 카메라란, 전자식 셔터가 아닌 "기계식 셔터"를 가진 카메라(필름 카메라)를 말합니다. 그리고 안에 노출계 외에는 전자 부품이 없어서, 배터리가 없어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카메라를 말합니다.

한마디로 아주 "구식 카메라"입니다. 요즘에는 그런 카메라가 흔치 않습니다. 다행히 니콘에서 "Nikon FM" 시리즈라는 이름으로 그런 기계식 카메라를 지금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재 니콘 FM 시리즈의 최신 모델은 "Nikon FM10" 입니다. FM10은 파인더에 노출계는 내장되어 있지만 완전한 기계식이라서 전지가 없어도 필름을 넣고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현재 FM시리즈 같은 완전 기계식 카메라는 수요가 적기 때문에 니콘 본사에서는 생산하지 않고 "코시나"라는 다른 회사에서 니콘 상표를 붙여 판매합니다.

오리지날 FM시리즈를 구입해야 한다면, 니콘 FM2 가 가장 적합할 것입니다. FM2는 지금은 단종이 되었고 더 이상 생산되지 않기에 당연히 중고밖에는 없습니다.

기계식 카메라는 비록 오래된 중고품이라고 해도, 수리가 쉬운 편이라서 그럭저럭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상태가 되도록 좋은 중고를 구입해야 합니다. 장롱 속에 몇 년 간 방치한 중고는, 많이 사용해서 마모가 진행된 중고보다 더 나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장롱 속의 나프탈렌이 카메라를 손상시키고 습기 때문에 렌즈에 곰팡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전문가용 최고급 SLR이자, 전설적인 카메라였던 "Nikon F"와 "Nikon F2"도 완전한 기계식이었습니다. 이것은 파인더 안에 노출계도 없는 100% 기계식이라서 컬러 사진 촬영에는 무리가 있고, 흑백 사진에만 적합합니다. 컬러 필름은 노출에 유통성이 없어서 정밀하게 노출을 주어야만 합니다.


FM시리즈에 대해: ▶▶ 니콘 FM 시리즈란? Nikon FM2, FM3A, FM10 수동식 카메라


옛날의 니콘에서는 "니코매트"라는 기계식 카메라(SLR)도 생산했습니다. 추억 속의 카메라입니다: ▶▶ 니코매트 Nikomat, Nikkormat란? 니콘(Nikon) 카메라인가요?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