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November 23, 2007

IMG파일 여는 프로그램, IMG확장자 File 실행 방법


업데이트:

.img 는 CloneCD (클론씨디)의 CD이미지 포맷입니다. SafeDisc 등의 기술로 복제방지된 게임CD를 복사하여 파일로 만들 때 많이 사용되는 파일 형식입니다. 이 경우, 한 장의 CD를 이미지로 만들면 파일 1개가 아니라

.img
.sub
.ccd

이렇게 3개가 한 세트로 생성됩니다. img파일 하나밖에 없다면 클론씨디 파일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img 파일의 크기가 1.4MB 정도로 작다면 플로피 이미지 파일입니다.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img"라는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대부분 "플로피 디스크 이미지 파일"입니다. 플로피 디스켓의 내용을 100% 그대로 하나의 파일로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고전 게임 설치 디스켓 같은 것은 불법복제 방지 장치가 있어서, 플로피의 파일만 복사해서는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디스켓 이미지 파일로 만들어서 복사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또는 플로피 디스크는 에러가 많이 발생하고 수명도 그리 길지 않기 때문에, 중요한 플로피 디스켓은 파일로 만들어서 하드에 저장해 놓으면 안전합니다.

IMG 파일은 윈이미지(WinImage)라는 프로그램으로 열 수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플로피 이미지 만들기/편집 프로그램입니다.

WinImage를 실행하고, 이미지 파일을 불러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윈이미지는 확장자를 ima 라고 붙이는데 img와 같은 것입니다.

IMG파일 열기 소프트웨어


윈이미지 소개 + 다운로드 주소:
▶▶ WinImage: 플로피 이미지 만들기/편집 프로그램 - Floppy Image 에디터; 윈이미지


윈이미지를 설치한 후, 상단 메뉴에서

File (파일) > Open (열기)

으로 열면 됩니다.




tag: software
소프트웨어 Software | 유틸리티 Utility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