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November 27, 2007

마우스 더블클릭이란? 드래그란? 드래그앤드롭? 우클릭? mouse actions


다음은, 마우스 버튼 동작에 대한 주요한 명칭들입니다.

* 마우스 "더블 클릭(Double Click)"이란, 마우스의 좌측 버튼을 빠르게 2번 연속으로 누르는 것입니다. 이때 마우스 자체는 이동시키지 않고 버튼만 누릅니다. "그냥 클릭" 즉 싱글클릭(Single Click)은 마우스 좌측 버튼을 1번 누르는 것입니다.


* 마우스 "드래그(Drag)"란, 마우스 좌측 버튼을 누른 채 마우스 몸통을 다른 위치로 이동시키는 것입니다. 마우스 커서(하얀 화살표 등)로 모니터 화면을 '긁는' 기분으로 이동시키면 됩니다. "마우스 끌기"라고 번역됩니다.


* "드래그 앤 드롭(Drag-And-Drop)"은, 마우스 좌측 버튼을 누른 채, 마우스 몸통을 다른 위치로 이동시킨 후, 마우스의 그 좌측 버턴에서 손가락을 떼는 동작입니다. "끌어다 놓기"라고 번역됩니다. 파일이나 아이콘을 마우스로 콕 집어서 다른 폴더로 이동시킬 때 주로 사용됩니다.


* "우클릭"은 정식 명칭은 아니고 인터넷 약어인데, "오른쪽 클릭" 또는 "오른쪽 버튼 클릭"입니다. 마우스 우측 버튼을 1번 누르는 것입니다. 윈도우에서는 이때 작은 메뉴 화면이 마우스 커서에서 튀어나오는데 이것을 "컨텍스트 메뉴(문맥 메뉴)"라고 부릅니다.


* 쉬프트 클릭이란, 키보드의 Shift키를 누르면서, 마우스 좌측 버튼을 1번 누르는 것입니다.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