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November 22, 2007

TM 특수문자 쓰기 방법; 등록상표 기호, 트레이드마크 표시; Trademark


등록상표(Trademark)라는 뜻으로 상표명 뒤에 TM 이라는 약자를 많이 붙입니다. 대문자 알파벳 2개로 TM을 표시하면 글자가 너무 크기 때문에, 한글 특수문자 중의 하나인 ™ 이라는 문자를 붙이면 보기에 좋습니다.

예를 들어 mooltong 이라는 등록상표가 있다면 이것을

mooltong™

이렇게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 메모장이나 워드 등의 문서에서, 한글 자모인 ㅁ(미음)을 입력합니다. 그런 후 즉시 "한자"키를 누릅니다.

* 화면 맨 우측 하단에 특수문자 변환창이 나옵니다.

특수문자 변환창에서, 맨 우측 화살표를 7번 눌러 옆으로 스크롤 하면 ™ 이런 특수문자가 나옵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현재 문서에 ™이 삽입됩니다.


ㅁ 키를 눌러서 변환하면 TM 외에도

전화번호인 TEL을, ℡ 이런 문자로 나타낼 수도 있고

주식회사의 약어인 (주)를, ㈜ 이렇게 1글자의 특수문자로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1 Comments:
At July 27, 2020 at 10:28 AM, Blogger Unknown said...

TM 특수문자 찾고 있었는데 감사합니다^^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