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November 17, 2007

WMA파일이란? WMA란? 용도는?


윈도우에 보면 WMA 라는 확장자가 가진 파일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Windows Media Audio" 즉 윈도우 미디어 오디오의 약자입니다. 소리나 음악을 녹음해 놓은 오디오 파일입니다.

MP3와 비슷한 형식과 용도의 파일이라고 보면 됩니다. 다만 MP3는 ISO표준 음악 파일이지만, WMA는 마이크로소프트(MS) 자체의 음악 형식입니다. 소리뿐 아니라 비디오까지 포함된 버전은 Windows Media Video(WMV; 윈도우 미디어 비디오)라고 합니다.

WMA 대신에 ASF 라는 확장자를 가지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MP3와 같이 WMA도 손실형 압축을 하기에, 크기가 작은 편입니다.

압축률 대비 음질은 MP3보다 WMA가 약간 더 좋긴 합니다. 그렇지만 음악CD를 컴퓨터 파일로 만들 때는 대부분 MP3형식으로 변환하지, WMA로는 변환하지 않는 것이 보통입니다. MP3가 더 호환성이 좋고 인기가 있는 형식이기 때문입니다.

WMA는 음악보다는, 간단한 음향 효과 녹음이나 영어회화 강좌 등에 더 적합합니다.

WMA파일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은?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Windows Media Player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로도 들을 수 있지만, 윈앰프(Winamp)로 듣는 것이 더 음질이 좋습니다.




tag: music
음악 | Music | MP3 | MIDI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