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December 02, 2007

DOS 도스 시스템 파일 복사하기, 디스크 포맷한 후; System File Copy


도스에서 "도스 부팅용 시스템 파일들"을 디스켓 또는 디스크에 복사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시스템 파일"이란 "시스템 속성"을 가진 일반 파일이 아니라, IO.SYS 같이 도스로 부팅할 때 필요한 파일들입니다. 이런 파일들은 디스크에서 물리적으로 맨 처음에 위치해야 하기에, 그냥 복사해서는 안됩니다. 반드시 다음과 같은 명령을 사용해야 합니다. (윈도우98이나 MS-DOS에서만 가능한 명령이고, 윈도우XP에는 도스 시스템 파일 복사 옵션이 없습니다. 이때는 탐색기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포맷"을 선택하고 MS-DOS 시동 디스크 만들기 옵션에 체크하고 포맷하면 됩니다.)

다음 명령은 A:의 플로피 디스켓을 포맷한 후, 도스 부팅 파일들을 복사합니다. 주의 사항: format은 위험한 명령입니다. a: 이런 드라이브 문자에 오타가 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format a: /s


또는 이미 포맷된 빈 디스크라면
sys a:

이렇게 하면, 시스템 파일들이 플로피 디스켓(A:)에 복사됩니다.


이제
dir a: /a

라고 치면

IO.SYS
MSDOS.SYS
COMMAND.COM
DRVSPACE.BIN


A:드라이브의 이런 시스템 파일들의 목록이 출력될 것입니다.


"도스(DOS) 시스템 파일"이 아니라, 시스템 속성을 가진 보통 파일 복사하는 법:
▶▶ 윈도우] 시스템 파일 복사하는 명령어. 히든파일 카피 명령; Copy Command, System Hidden File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