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December 05, 2007

HWP보는 프로그램, HWP확장자 파일 열기, 한글파일 여는 프로그램


".hwp"라는 확장자로 끝나는 HWP 파일은 우리나라 고유의 워드프로세서인 "아래아한글"의 기본 문서 파일입니다. 아래아한글은 상표명이 고어이기 때문에 편의상 그냥 "한글" 또는 "한/글"이라고 부릅니다. 아래 캡처 그림 맨 상단 제목줄에 보면, "한글"에서 "한"의 "ㅏ"가 고어인 아래아(점)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흔글"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이런 고어는 윈도우에서 입력이 안되는데, "한글" 프로그램 내부에서는 모든 고어를 자연스레 표현 가능합니다.

국내에서는 현재 "MS워드"와 "한글" 2종류의 워드프로세서가 사용됩니다. 기업체에서는 MS워드를 많이 쓰고, 관공서에서는 한자 입력 기능이 뛰어난 "한글"을 많이 사용합니다. "한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다음과 같이 HWP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확대
HWP파일 열기 프로그램
'한글'로 hwp파일 읽는 화면 (한글2005를 실행한 장면)
"한글"은, "(주)한글과컴퓨터"에서 제작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한글"은 무료가 아니라 유료 프로그램입니다. 만약 "한글" 워드프로세서를 구입하거나 구할 수 없다면, 다음의 한글뷰어를 무료로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단, "뷰어"이기에, 편집은 안되고 읽기전용으로 파일 보기만 가능합니다.
HWP 무료로 보기 프로그램: ▶▶ 한글뷰어, HWP Viewer 2007, 한글파일 보기 공개 프로그램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