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December 26, 2007

나눗셈 계산기, 나머지값 구하기, 몫이란? 나머지란? 뜻 의미; q r


나눗셈에서, (q; Quotient)이란, 두 수를 나누었을 때, 나눗셈 결과의 정수 부분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나눗셈의 답이 3.5로 나왔다면, 소수점 앞의 정수 부분인 3이 몫입니다. 나눗셈 결과가 9로 나왔다면 9가 몫입니다.

나머지(r; Remainder) 또는 나머지 값이란, 두 수를 나누었을 때, 딱 나누어 떨어지지 않고 남은 부분입니다. 나머지가 정확히 0(영)이 될 경우를 "나누어 떨어진다"고 표현합니다.

*** 예를 들어, 13 나누기 10 을 할 때,

나눗셈의 답은 1.3 이라는 소수로 나오지만,

13 안에 10이 딱 1번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몫"은 1이고,

13 안에 10이 들어갈 경우, 빈 칸이 3개 남기 때문에 "나머지"는 3이 됩니다.


*** 또한, 12 나누기 6 을 할 때,

나눗셈의 답은 2 이고,

12 안에 6이 2번 들어갈 수 있기에 "몫"도 2 이고,

12 안에 6이 2개 들어갈 경우, 딱 들어맞기에 "나머지"는 0 이 됩니다. 12가 6으로 딱 나누어 떨어지는 것입니다.


참고로, 어떤 숫자를 0(영)으로 나누는 것은 수학에서 허용하지 않습니다.


나누기, 몫, 나머지 값 계산기: ▶▶ 나누기 계산기; 나눗셈의 몫 나머지 값 구하기; Remainder Calc




tag: study
학습 | Study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