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December 25, 2007

비만도 측정, 신체 질량 지수 계산기, BMI 지수 구하기; Calc


키와 체중으로 비만도를 계산하는 BMI (신체질량지수 : Body Mass Index) 지수 계산기입니다. BMI지수가 22 일 때 가장 이상적인 체중이고, (이론적으로) 가장 질병이 없고 건강합니다. BMI지수가 25를 넘으면,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등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단, BMI지수는 키와 체중만으로 단순히 계산할 뿐, 근육과 지방을 구분하지 않기에, "근육맨"도 비만으로 나오는 한계가 있습니다. 또한 복부 비만인 경우에도 정상인 22 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BMI 지수가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 건강상 가장 이상적인 BMI 지수 = 22
* 미용상 가장 이상적인 BMI 지수 = 19

키(cm) 입력     : cm
체중(kg) 입력   : kg


당신의 BMI 지수 :
분류            :


BMI 지수를 해석하여 비만 판정을 하는 것에는 나라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미국은 BMI 30 이상을 비만으로 보지만, 일본에서는 25 이상을 비만으로 봅니다. 동양인은 미국인과 체형 차이가 크기에, 위의 계산기 밑에 있는 분류 칸의 내용은 일본비만학회의 판정 기준을 참고했습니다.

온라인 계산기는 브라우저 상태에 따라 불안정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 전에 테스트를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신장이 158 센티미터에, 체중은 49 킬로그램일 때, BMI 지수가 19.63 으로 나오면 정상입니다.





tag: calc
각종 온라인 계산기 Calculator | 변환기 컨버터 Converter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