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February 17, 2008

DSLR 반댓말, SLR 카메라의 반대말(antonym)은?


DSLR의 반대말은 "컴팩트 카메라(Compact Camera)"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컴팩트 카메라"를 흔히 "똑딱이"라고 부릅니다.

DSLR과 달리 "컴팩트 카메라"는 부피가 작기 때문에 간편히 휴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성능이 DSLR에 비해 많이 떨어지고 화질이 그리 좋지 않습니다.


아래 주소에 보면, DSLR과 컴팩트카메라가 사진과 함께 비교되어 있습니다:

▶▶ DSLR과 컴팩트 카메라 차이점, 디지털 SLR과 콤팩트 디카(Compact-Camera) 차이


또한 다른 의미에서는 DSLR의 반대말이 SLR일 수도 있습니다. DSLR은 필름 없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디지털SLR"이라는 뜻입니다. 옛날부터 사용되던 일반 SLR에는 필름을 사서 넣어야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디카가 아닌, 필름을 넣는 필카에도 컴팩트 카메라가 있습니다.


(O) 반대말
(X) 반댓말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