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April 11, 2008

엑셀에서 한셀에 여러줄 쓰는 방법, Excel에서 한 셀에 여러 줄 쓰는법; Multi Line


엑셀의 셀에, 한 셀 안에 여러줄을 쓰려면, Alt+Enter키를 누르면 다음줄로 넘어갑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셀에 숫자나 글자를 적습니다. Enter키는 아직 치지 않습니다.

* 키보드의 Alt키(알트 키)를 누르면서, Enter키(엔터 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한 셀 안에서 다음 줄로 넘어갈 것입니다.

* Alt+Enter키를 여러번 더 누르면, 계속 다음의 새줄로 시작하여 글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이제 그 셀에 숫자를 다 입력했으면, Alt키를 누르지 말고, 그냥 Enter키만 치면 빠져 나올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을 사용하면, 엑셀의 셀을 마치 메모장처럼 자연스럽게 여러 줄로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여러줄로 작성되어 있는 셀을 편집하려면, 보통 때처럼 키보드의 F2키를 누르고 편집하면 됩니다.


여러 줄로 된 셀은 그 안에 (눈에 보이지 않는) 줄바꿈 문자 즉 개행문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개행문자를 찾기/바꾸기를 하려면 다음의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 엑셀에서 줄바꿈 문자 찾기 치환 방법, Excel에서 개행문자 검색 바꾸기 Find Replace Cell Newline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