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April 19, 2006

[독서] 김탁환 소설 '부여현감 귀신체포기' 프리뷰 (이가서)


김탁환 소설 『부여현감 귀신체포기』 본문 첫페이지 소개



1



세인들 중에는, 지금부터 우리가 살펴볼 우객이 괴팍하며 욕심 많고 자기 잘난 맛에 사는 위인이라고 혹평하는 이도 더러 있다. 단언컨대 그들은 전우치의 날개에 맺힌 검은 눈물방울을 보지 못했다.


2



내 이름은 아신.

물론 어릴 때 잠시 불렸던 이름이다. 족보에 오른 정식 이름을 밝히면, 어사 박문수만큼은 아니지만, 고개를 끄덕일 사람도 많다. 그러나 나는 그냥 아신이고 싶다. 그 이름이 내게 어울린다고 처음 말해 준 이가 바로 전우치였다.

"다시 태어나더라도 그 이름을 지켜. 네가 아신이 아니라면 도대체 누구겠어?"

1968년, 전우치의 예언처럼 나는 다시 태어났지만 아신이란 이름을 지키지 못했다. 내가 태어나자마자, 아버지가 곧장 작명소로 가서 단돈 이천 원에 '탁환'이란 이상한 두 글자를 얻어 왔던 것이다. 그 후로 내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곤 겨우 첫 소설 『열두 마리 고래의 사랑 이야기』 주인공 이름인 맥아더의 '아'와 이순신의 '신'을 합쳐 '아신'으로 붙이는 것 정도였다...


김탁환 소설 "부여현감 귀신체포기"는 그래픽적 요소들을 과감하게 도입한 소설입니다.



출간일: 2005-01-03
페이지: 222쪽
출판사: 이가서



tag: books
독서 | Books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