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숍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Previous Post [Perl/펄] 텍스트 파일에 행번호 붙여, 화면에 출력 또는 파일로 저장테스트/비밀 블로그 만들기 + 검색엔진에서 제외하기[공개 일기] 공기건조 잠 설침/황사현상/파이어폭스/블로거 먹통[독서] 박완서 소설 '그 남자네 집' 프리뷰 (현대문학)Visual C++ 2003 의 무료 버전 공개, 무료 비주얼 C언어 컴파일러3dsmax 8 / 맥스8 설치 후 조정해 주어야 할 사항(Preferences)들[독서] 오정희 장편 연재소설 '목련꽃 피는 날' (계간 문학과사회)'확장자'란? 파일의 확장자를 보이게 하자 [컴퓨터 초보자를 위한 강좌]컴퓨터에서 foo 란, 홍길동 홍길순에 해당하는 말3ds맥스8(3dsmax 8) DVD 를 CD 1장짜리로 만드는 법

[독서] '페터 회' 추리소설 '스밀라의 눈에 대한 감각' (마음산책)

Saturday, April 15, 2006

'페터 회' 소설 『스밀라의 눈에 대한 감각』 본문 첫페이지




얼어붙을 듯 춥다. 여느 때와 다르게 영하 18도다. 그리고 눈이 내리고 있다. 더이상 내 모국어라 할 수 없는 언어로 말하자면, 이 눈은 카니크다. 커다랗고, 거의 무게가 없는 덩어리가 되어 내리는 결정체가 흰 서리로 부서져 땅을 한 켜 뒤덮고 있다.

12월의 어둠이 무덤에서부터 올라와 우리 머리 위의 하늘처럼 무한하게 펼쳐진다. 이 어둠 속에서 우리의 얼굴은 그저 창백히 빛나는 구처럼 보일 뿐이겠지만, 그럼에도 목사와 교회지기가 내 검은 망사 스타킹과 흐느끼는 율리아네를 못마땅하게 바라보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율리아네는 오늘 아침 디설피람(알코올 중독 치료 약물―옮긴이)을 복용한 후 이제서야 약에서 깨어 슬픔에 직면하게 된 터라 더 심하게 흐느끼고 있다. 목사와 교회지기는 그녀와 내가 날씨나 비극적인 상황, 둘 중의 어느 쪽도 존중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실상 스타킹이나 약, 둘 다 나름대로 추위와 이사야에게 바치는 애정의 표시다.

목사와 교회지기, 그리고 율리아네를 둘러싼 여자들은 모두 그린란드인이다. 우리가 <구티가 일리미>, 즉 <당신은 나의 주님>을 부를...




덴마크 작가인, 페터 회(Peter Høeg/Peter Hoeg)의 추리소설 "스밀라의 눈에 대한 감각(Smilla's Sense of Snow / Miss Smillia's Feeling for Snow)"은 추리소설이라기보다는 훌륭한 문학 작품으로 읽히는 소설입니다. 특히

       문장력: ★★★★☆
       사고의 깊이: ★★★★

로 아주 좋았습니다.

그렇지만

추리소설로서의 재미는 분명하지 않더군요.



번역서 출간일: 2005-08-10
원저 출간: 1992년
페이지: 627쪽 <― 부담스러운 분량
번역: 박현주
출판사: 마음산책

2 Comments:
At 10:29 AM, Blogger mwultong said...

추리소설은 역시 코난도일이 최고더군요..

(∩_∩)

 
At 2:10 PM, Anonymous Ralrara said...

랄라라님의 코멘트:

* 저는 추리소설은 코난도일과 모르스르블랑의 것밖에 모르는데 이것도 꼭 읽어봐야겠군요..

(새 블로거 버전에서는, 랄라라님의 한글 아이디 글자가 깨져서, 다시 올립니다.)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Categories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