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May 30, 2006

[동영상 편집] AVI / DivX(디빅) 에서, 특정 부분만 자르기 (Cut / Trim)


VirtualDubMod 라는 무료 프로그램으로 .avi 확장자를 가진 동영상을 간단히 편집할 수 있습니다. 디빅(DivX)도 avi 확장자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으로 자를 수 있습니다. 다음은, 긴 동영상에서 특정 부분만을 잘라내는(Trimming) 방법입니다.



        VirtualDubMod 다운로드:

VirtualDubMod 홈페이지 ( https://virtualdubmod.sourceforge.net/ ) 에서 downloads 라는 곳을 클릭하면, VirtualDubMod 를 다운할 수 있습니다. 현재 버전은 VirtualDubMod 1.5.10.2 입니다. VirtualDubMod_1_5_10_2_All_inclusive.zip 라는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받을 수 있는 미러 사이트가 여러 개 나옵니다. 아무거나 고르면 됩니다.


Your download should begin shortly. If it does not, try
<...파일 주소...>
or choose a different mirror

"다운로드가 곧 시작될 것입니다. 만약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면, <...파일 주소...> 이 주소를 클릭하거나, 다른 미러 사이트를 선택해 보세요"라는 글귀가 나오며, 다운로드가 시작될 것입니다.


설치할 필요는 없고
\Program Files\VirtualDubMod
등의 폴더를 만든 후, 그 안에 파일을 풀어서 넣어주고 VirtualDubMod.exe 를 실행하면 됩니다.





동영상 자르기



(원본 파일의 이름을 0.avi 로 가정)


(1) 원본 avi 파일을 동영상 플레이어로 보면서,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자를지 결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몇 분 몇 초부터 몇 분 몇 초까지 자를지 정해야 합니다.

(2) VirtualDubMod.exe 로, 0.avi 를 불러옵니다. 난해한 에러 메시지가 나올 수 있는데 무시해도 좋습니다.

(3) VirtualDubMod 메뉴에서, Video / Direct stream copy 를 선택합니다.

(4) 마우스로 '시간 슬라이드'를 좌우로 조정하여, 프레임(Frame)을, 자르기 시작할 부분에 맞춥니다. 정밀 조정을 위해서는 좌우 화살표키를 누릅니다. 그런 후 키보드의 Home 키를 누릅니다.

(5) 역시 '시간 슬라이드'를 좌우로 조정하여, 자를 부분의 마지막 부분에 맞춥니다. 그런 후 키보드의 End 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잘라야 할 부분이 '선택'됩니다.

(6) 풀다운 메뉴의 File/Save As를 선택합니다. 출력할 파일을 out.avi 등으로 이름을 지정하고 저장합니다.


자른 동영상을 보면, 시간이 정확하게 잘려지지 않고 오차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위의 작업을 다시 하며 조정해야 합니다.



주의 사항:

* 원본을 손상시키지 않도록, 원본 파일의 등록정보에서 "읽기 전용" 속성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 VirtualDubMod 는 많이 쓰이긴 하지만, 완성도가 낮은 프로그램이라서 좀 쓰기가 까다롭습니다.



tag: software
소프트웨어 Software | 유틸리티 Utility
tag: movie
동영상 | Movie

4 Comments:
At May 31, 2006 at 10:30 AM, Blogger mwultong said...

동영상을 간단히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예상 외로 적더군요. 대부분 유료이고 불필요한 기능도 많고 해서 쓰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저 버추얼 둡 모드라는 프로그램으로 대충 해결하고 있습니다.

(∩_∩)

 
At April 1, 2007 at 2:29 PM, Anonymous Anonymous said...

랄라라님의 코멘트:

* 저도 예전에 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장동건씨가 나오는 일본 프로그램을 편집하여 올린 적이 있습니다.

최근엔 mp3directcut이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kelly simonz의 음악 일부를 올렸구요. ㅎㅎㅎ

재미있는 유틸리티 프로그램이 많은 것 같습니다.


(새 블로거 버전에서는, 랄라라님의 한글 아이디 글자가 깨져서, 다시 올립니다.)

 
At April 30, 2007 at 6:33 PM, Anonymous Anonymous said...

VirtualDubMod v1.5.10.2 build 2542

Download full version directly from:
http://www.loranbase.com/idx/0/065/article/VirtualDubMod-v15102-build-2542.html

 
At April 30, 2007 at 6:36 PM, Blogger mwultong said...

Thanks for visiting my blog..

^_^)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