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July 28, 2007

배치파일 에디터로 좋은 것은? BAT File 편집기 Editor 종류


도스나 윈도우의 배치 파일은 원래 전용 에디터가 없습니다. 대부분 윈도우 메모장을 사용하여 편집합니다. 도스(MS-DOS)나 도스창(명령프롬프트)에서는 edit 라는 명령을 사용하면 도스 텍스트 모드용 편집기가 나오는데 그 편집기를 사용하여 배치를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울트라에디트에 "dosntbatch.txt (DOS-NT Batch - 08-02-2002)" 라는 배치파일 구문강조(문법강조) 파일을 입력하면, 울트라에디트에서 배치파일이 문법강조되어 편집이 아주 편리해집니다.

참고: ▶▶ 울트라 에디트] 색깔로 문법 강조(구문 강조), 새 언어 추가 - UltraEdit, Syntax Highlighting 울트라 에디터


또는 윈도우용 GVim 또는 Vim 에디터 (무료임) 를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BAT 파일이 문법 강조됩니다. 다만 Vim이나 GVim 에디터는 사용법이 좀 어렵습니다.

참고: ▶▶ Vim (VI; 빔) 과 GVim 소개 [리눅스와 윈도우용의 오픈소스/무료 텍스트 에디터]




tag: batch
배치파일 | DOS CMD BATCH .BAT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