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July 27, 2007

삼각대 나사 구멍 표준 규격; 호환성 여부; Tripod Screw


Q: 삼각대의 나사가 너무 커서, 카메라 밑바닥의 암나사에 들어가지 않는데 해결 방법은? / 삼각대와 카메라 나사의 규격은 세계 표준인가요?

A: 모든 카메라 밑바닥에 있는 삼각대 나사 구멍 즉 암나사는 "1/4인치" 규격이고 세계 표준입니다. 그러나 헤드가 분리되는 고급형 삼각대 쪽의 나사 즉 숫나사는 "3/8인치"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삼각대에는 카메라를 직접 장착하는 것이 아니라 "헤드"라는 것을 우선 삼각대에 붙이고 그 헤드 위에 카메라를 설치합니다.

따라서, 삼각대 쪽의 숫나사가 너무 큰 경우에는 헤드를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헤드는 이탈리아제인 "맨프로토 486RC2 볼헤드"라는 것입니다.



맨프로토 볼헤드 실물사진과 사용기:

▶▶ 맨프로토 486RC2 볼헤드 사용기, 사진; Manfrotto 486RC2 Ball Head Review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