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July 27, 2007

브라운 귓속형 체온계 구입, 독일제 귀체온계 사용기; BRAUN ThermoScan IRT-4520


어제, 독일 브라운에서 나온 귓속형 체온계를 1개 구입했습니다. "브라운 귀체온계 써모스캔 IRT-4520 + 필터 1통" 이라는 것이고, 가격은 62900원으로 꽤 고가품이었습니다. 모두들 브라운 체온계가 좋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하더군요. 그리고 저 역시도 독일제가 최고라는 편견을 가지고 있어서 결국 브라운을 선택했습니다. (저의 편견을 깨어 줄 멋진 체온계가 나온다면 좋겠습니다.) 원래 브라운은 면도기로 유명한 회사인데 체온계도 잘 만드는 것 같았습니다. 미국 아마존에서는 "Braun Thermoscan Ear Thermometer - IRT4520" 이런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미국 가격은 40달러인데, 한국 가격은 10만원이 넘는 곳도 있었습니다.

제가 쓰려고 산 것이 아니라서 체온계 사진을 찍지는 못했습니다. 쇼핑몰에 있는 사진과 같습니다. 전동칫솔 비슷하게 생긴 모양이고 액정에 체온이 나옵니다. 잘 작동했습니다. 다만 노인이 쓰기에는 사용법이 약간 복잡하지 않나 하는 생각도 조금 들었습니다. 제품상자에 아기 사진이 있어서 성인 체온은 측정할 수 없는 것인가 걱정했는데 성인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단점이 좀 있었습니다. 측정할 때 필터를 붙여야 하는데 이 필터가 1회용 소모품입니다. (10회 정도는 계속 사용할 수 있다고는 하더군요.) 귓구멍에 넣는 부분을 1회용 필터로 감싸주는 방식이라서 위생에는 더 좋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3000번 이상은 측정이 불가능합니다.. 자주 측정한다면 몇 년밖에는 못 쓰고 체온계 전체를 버려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체온계로서의 정밀도는 브라운 체운계가 가장 높은 것 같아서 큰 불만은 없습니다.


만약 고장이 난다든지 무슨 문제가 발견되면, 이 게시물에 추가 사항을 올리겠습니다. 무소식이 희소식입니다.


추가 사용기: ▶▶ 성인 정상 체온 = 37도? 36.5도? - 브라운 귀체온계로 측정한 결과




tag: health
건강 | Health
tag: living
생활의 발견 | Living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