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July 27, 2007

포토샵에서 GIF 저장 방법; Photoshop GIF 포맷 File


참고로, GIF 파일은 256색만 동시 표현 가능합니다. 반면 JPG 는 1천6백만 가지의 총천연색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 사진은 GIF 가 아닌 JPG 로 저장해야 합니다. GIF 는 사진이 아닌 간단한 그림 등을 표현할 때 주로 사용됩니다.

아무튼, 포토샵에서 어떤 이미지를 GIF로 저장하려면, 현재 이미지가 "RGB 모드"나 "듀오톤 모드"가 아닌 "Indexed Color 모드"여야 합니다. "Indexed Color 모드"로 변환하면 GIF 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메뉴에서

Image > Mode > Indexed Color (256색 모드)

를 선택하고, 대화상자의 Palette 에서 "Local (Selective)" 등을 선택하면 "Indexed Color 모드"가 되어 이제 GIF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File > Save for Web" 기능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원래의 RGB모드 그 상태에서 "Save for Web" 대화상자를 꺼낸 후, GIF 를 선택하고 저장하면 간단합니다.


참고: ▶▶ 포토샵으로 투명GIF, 투명PNG 만들기: 투명GIF/PNG란? : Transparent GIF




tag: photoshop
포토샵 | Adobe Photoshop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