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March 16, 2008

울트라에디트에서 0D0A 뜻, 0D 0A 검색 치환 방법; UltraEdit 줄바꿈


헥사 에디터에서 보이는 0D0A 즉, 0D 0A 라는 2개의 특수문자는 줄바꿈 문자입니다. "개행문자(Newline)"라고도 합니다. 키보드의 Enter (엔터) 키를 쳤을 때 찍히는 문자입니다.

0D 0A 는, MS-DOS(도스)나 MS윈도우 텍스트파일의 표준 줄바꿈 문자입니다.

리눅스나 유닉스의 텍스트 파일에서는 0A 이런 1개의 문자로 줄바꿈을 합니다.


울트라에디트는 내부적으로 모든 종류의 파일에, "0D 0A" 이런 도스 텍스트 줄바꿈을 붙여서 편집합니다. "0D 0A" 라는 문자를 검색하고 치환하기 위해서는 "0D 0A"를

\r\n

이렇게 표현하여 검색창에 입력하고, 검색이나 치환 대화상자에서 "Regular Expressions (정규식;정규표현식)"이라는 옵션에 체크한 후, 작업을 하면 됩니다.

\ 이 문자는 백슬래시 또는 원화 기호입니다.



백슬래시 + 소문자 R + 백슬래시 + 소문자 N

입니다.




tag: editor
텍스트 에디터 | 문서 편집기 | Text Editor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