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March 19, 2008

grep에서 별표 검색 방법, 그렙 애스터리스크 백설표 문자 찾기 Find Asterisk Char


유닉스나 리눅스의 프롬프트에서, 별표(*; 백설표) 기호, 즉 애스터리스크(Asterisk) 문자 같은 특수문자를 찾으려면 그 문자를 작은따옴표('')로 둘러싼 후 검색을 하면 찾아집니다. 예를 들어

grep '*' *.txt

이렇게 하면, "모든 텍스트 확장자 파일"을 의미하는 *.txt 에서, grep이 별표가 들어 있는 파일 목록을 찾아줍니다.

grep '\*' *.txt

또는

grep \* *.txt

이렇게 백슬래시(\) 문자를 별표 앞에 붙여도 됩니다. 그렇지만 첫번째 방법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별표뿐만이 아니라, grep에서 파일 속의 문자열을 검색할 때는 그 문자열을 작은따옴표 즉 홑따옴표로 둘러싸 주어야 문제 없이 제대로 작동합니다.




tag: linux
리눅스 Linux | 유닉스 Unix | 시그윈 Cygwin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