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April 01, 2008

HWP보기 프로그램은?


HWP라는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한글과컴퓨터라는 회사에서 나온 국산 워드프로세서인 "아래아 한글"의 기본 문서 파일입니다. 이 파일은 이진파일이기에 메모장 등으로는 볼 수 없습니다. 전용 프로그램이 있어야 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은 "한글 뷰어"라는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받아서 컴퓨터에 설치하면, 이제 HWP 파일을 클릭하면 한글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확대
HWP보기프로그램
"한글 뷰어 2007" 설치한 후 실행한 화면

한글뷰어 다운받기 주소와 방법 설명:
▶▶ 한글뷰어 다운로드받기, HWP Viewer 2007, 한글파일 보기 공개 프로그램


그런데 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HWP파일을 편집하려면 "아래아 한글" 프로그램이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무료가 아니라 유료 프로그램입니다: ▶▶ HWP보는 프로그램, HWP확장자 파일 열기, 한글파일 여는 프로그램

옛날 도스 시절에는 컴퓨터에서 한글을 나타내는 표준이 혼란스러워서, 타인과 문서를 교환할 때에는 "한글(HWP)"같은 워드프로세서 문서 파일을 사용했습니다. 그렇지만 지금은 그런 인코딩의 혼란이 없기에. 간단한 문서라면 일반 텍스트 파일 즉 TXT 파일 등으로 문서를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글자 몇 자 들어 있는 아주 간단한 문서를,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문서 형식으로 교환하는 것은 번거로운 일입니다.

외국의 경우에는 타인에게 워드 문서 자체를 주는 경우가 드물고, 대부분 PDF나 HTML 등의 표준 문서 형식으로 변환하여 배포합니다.




tag: software
소프트웨어 Software | 유틸리티 Utility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