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April 02, 2008

평방미터란, 제곱미터란? m2란? Square Meter


평방미터란, 한 변의 길이가 1m(미터)인 정사각형의 면적을 의미합니다. 영어 "Square Meter"를 일본식으로 번역한 말입니다.

제곱미터란, 평방미터를 한국식으로 표현한 말입니다. 즉 평방미터와 제곱미터는 같은 말입니다.

평방미터 또는 제곱미터의 기호는 m2 인데, ㎡ 이런 특수문자로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1평방미터의 1변의 길이가 1미터라고 해서, 2평방미터의 1변의 길이가 2미터라고 착각하면 절대 안됩니다.

2평방미터의 1변의 길이는 루트2 즉 1.414213... 입니다.

루트1은 1이고, 루트2는 1.414213...입니다. 따라서 주어진 평방미터 면적에서, 한 변의 길이를 구하려면, 그 평방미터 면적의 제곱근(루트)을 구해야 합니다.

계산기에 보면 "√" 또는 "Sqrt"라는 버튼이 있는데 그것으로 제곱근을 구할 수 있습니다.


평방미터 <--> 평 변환기

▶▶ 평을 제곱미터로 변환하는 계산기, 평수를 m2로 상호 환산; Py 미터법 Calc




tag: living
생활의 발견 | Living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