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May 17, 2008

키움증권 영웅문] 이평선 이동평균선 색상 지정하기; 주식투자 HTS에서 Stock MA Color


키움증권 HTS 프로그램 '영웅문'의 이평선(이동평균선)들의 색깔이 잘 구분이 되지 않아서, 색깔을 사용자 정의하여 지정했습니다.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다음과 같이 지정하면 가장 쉽게 구분되었습니다.

5일 이평선: 빨강
10일 이평선: 하늘색
20일 이평선: 오렌지색 + 굵은선
60일 이평선: 보라색
120일 이평선: 밝은 회색

원래의 기본값은 빨강이나 주황이라도 채도가 낮은 색이었는데, 아주 선명한 색으로 변경했습니다. 20일 이평선이 가장 중요한 이평선이기에, 가장 잘 보이게 해야 합니다.

정확한 RGB(빨강,초록,파랑)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값이 생략된 부분은 0입니다.
  5 = R:255
 10 = G:204 B:255
 20 = R:255 G:204
 60 = R:204 G:153 B:255
120 = R:221 G:221 B:221


결과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클릭하면확대
주식투자, 이평선
키움증권 HTS 주가 이평선 색깔을 파스텔톤으로 변경

키움증권 HTS에서 이평선 색깔을 변경하려면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캔들차트(그래프)의 이평선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기술적 지표 설정 항목을 클릭

* "지표 설정" 대화상자가 위의 그림 오른쪽 하단처럼 나옵니다. 거기서 "라인 설정" 탭을 클릭하고, 5일선부터 클릭하여 지정해 주면 됩니다.

* 색상이라는 곳을 클릭하면 팔레트가 나옵니다.

* 기본값으로 저장에 체크한 후 "확인" 버튼 누름


일봉 분봉 모든 차트에 한꺼번에 반영하는 법


일봉 화면에서 이평선 색깔을 지정하면, 분봉 등에서는 색깔이 반영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때는

* 분봉에서 우선 이평선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기술적 지표 삭제를 선택하여 이평선을 지웁니다.

* 차트 아무곳에나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지표 추가를 선택하고, 가격 이동평균을 추가하여, 다시 이평선을 화면에 나오게 합니다. 그러면 분봉 등의 다른 챠트에서도 아까 지정했던 이평선의 색깔이 반영될 것입니다.


이평선의 원래 기본값 색깔 보기: ▶▶ 키움증권 영웅문 주식 캔들차트 모의투자 캡처 화면; Stock HTS Chart




tag: stock
주식 투자 | Stock Market
tag: software
소프트웨어 Software | 유틸리티 Utility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