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February 14, 2006

[트릭] 웹페이지의 많은 그림들 한꺼번에 저장하기


이것은 '팁 Tip'이라기보다는 '트릭 Trick'에 가깝다고 생각된다. 어떤 웹페이지의 그림들을 하드에 저장하고 싶은데 그것이 수십 개가 넘는다면, 손으로 일일이 저장하는 것은 힘들다. 이 트릭으로 한 번에 저장할 수 있다.

단, 웹페이지에 있는 그림들이 원본인 경우나, 원본을 width="" height="" 속성으로 축소시켜 썸네일(우표만한 크기의 축소판 그림)을 만든 경우에만 이 트릭이 해당된다. 진짜 썸네일로 썸네일이 만들어져 있는 경우는 썸네일들만 하드에 저장되기에 소용이 없다.

(1) 저장할 많은 그림들이 있는 페이지에서, IE의 "파일/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해 웹페이지를 통째로 하드에 저장한다. (파이어폭스는 단순히 Ctrl+S 만 눌러주면 하드에 저장할 수 있다.)

(2) 그림들이, ".files" 또는 "_files" 라는 이름이 붙은 폴더 속에 들어가 있으므로, 이 폴더를 ACDSee 등의 그림보기 프로그램으로 탐색해 본다. 복잡한 페이지의 경우에는, 더 깊숙한 하위 폴더에 그림들이 저장되어 있을 수도 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IE)에서는 에러를 내고 저장을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IE의 오래된 버그다. IE 7에서는 고쳐졌으면 한다. 이때는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면 아주 깔끔하게 잘 저장된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