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April 27, 2006

[공지] RSS 2.0 으로 블로그 피드를 바꾸었습니다


2024-03-21에 내용을 약간 업데이트했습니다.

새 피드 주소는

https://feeds.feedburner.com/mwultong

이것입니다.



지금까지 사용해 왔던 피드 주소인
http://mwultong.blogspot.com/atom.xml
이것은 사실상 쓰지 않기로 했습니다.



피드 주소를 변경하실 경우에는
http://mwultong.blogspot.com/#chicklets (#삭제했음) 구독 버튼들을 누르시면 됩니다.





변경의 이유



일전에 한메일넷의 RSS 리더기인 rss.daum.net (#현재 폐쇄)에 아톰피드(atom.xml)를 등록하려고 했는데 에러가 나고 등록이 되지 않았습니다. 피드가 유니코드(UTF-8)로 되어 있어서 그런가 했더니, 어제 보니 아톰피드라서 읽지 못한 것이었습니다. RSS 2.0의 피드는 잘 등록이 되었습니다.

lunamoth님의 말씀에 의하면 태터툴즈 내장 리더에서도 아톰피드를 읽지 못하고, 국내에서는 아톰피드 사용이 무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피드 주소를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ㅠㅠ



tag: rss
RSS 피드 | Atom Feed

3 Comments:
At April 28, 2006 at 2:25 AM, Blogger wastemind said...

올때마다 좋은정보 많이 얻어갑니다.

 
At April 28, 2006 at 10:52 AM, Blogger mwultong said...

최기영님께:

블로거닷컴은 아톰피드만 지원하고 RSS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톰피드를 RSS로 직접 변환하셔야 합니다. www.feedburner.com 에 가신 후, 현재의 아톰피드 주소(가령 ... atom.xml 등)를 입력하시면 RSS 등으로 피드를 변환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만약 피드버너로 피드를 변환하신 후에도 호환이 잘 안된다든지 하는 문제가 발생하면, 피드버너에 로그인 하신 후 메뉴의 Optimize/Convert Format 에서 RSS 2.0 을 선택하시고 Save 버튼을 누르시면 해결될 것입니다.

그런 후, 블로그 템플릿에, 새로운 피드 주소로 가는 링크를 하나 만드시면 더욱 좋겠지요..

(∩_∩)


wastemind님께:

저의 부족한 글이 도움이 되셨다니 기쁩니다.

(∩_∩)

 
At April 1, 2007 at 2:00 PM, Anonymous Anonymous said...

Anecdotist님의 코멘트:

제 경우에는 atom 피드만이 메뉴에 뜨던데 어떻게 rss 피드로 변경하셨는지요? 템플릿을 변경해야 하는 것인가요?

(새 블로거 버전에서는, 한글 아이디 글자가 깨져서, 다시 올립니다.)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